[News] 국내 언론사 사이트, 모바일에서 읽기 더 편해질까?

모바일 사용 비율이 PC 사용 비율을 따라잡은 건 이미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국내 포털 서비스뿐 아니라 기업의 홈페이지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개발에 많이 집중하고 있는데요. 유독 바뀌지 않는 부분이 언론사닷컴이었습니다. 언론사 사이트를 지탱하는 수많은 광고와 사용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작은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하는 부분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지 않았을까요? 최근엔 모바일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시작하는 다양한 대안 언론 사이트가 오픈되고, 한국일보도 한국아이닷컴으로부터 독립해 광고 없이 깨끗한 언론사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미디어오늘에서 소개한 미국언론 복스(VOX)의 카드 스택을 참고한 콘텐츠 페이지들은 이보다 조금 더 발전된 형태로 모바일에서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쉽게 읽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PC화면에서는 글의 목차를 왼쪽에 노출하지만 모바일에선 글의 목차없이 페이지 단위로 편집해 화면을 넘기면서 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Card_Stack_media

언론사들도 대형 포털에 낚시 말고 사용자들이 찾아올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변화를 준비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개해드린 사례가 궁금하신 분은 기사에서 소개한 연합뉴스민중의 소리 사이트 예시를 확인해보세요.

>> “어머 이런 기사 처음이야” 카드형 기사의 등장 via 미디어오늘

>> Clip 4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