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소셜미디어 채널을 검색할 수 있다?

search_160113

네이버 검색등록(현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서비스의 검색 반영 방식이 새로운 로직으로 변경했었죠? 2015년 말부터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는 수동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검색 결과에 노출되었었는데요,  오늘(2016.1.13)부터는 더 많은 소셜미디어 채널을 순차적으로 검색에 자동으로 반영한다고 하네요. 채널 대상은 아래와 같으며 이전에 별도로 신청하던 검색 등록이 종료되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페이스북, 유튜브, 다음 블로그, 구글 블로거,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폴라,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에서 새롭게 생성했거나 특정 키워드만으로 페이지를 검색하는 것이 사실은 쉽지 않은데요, 앞으로 네이버 검색을 통해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을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웹문서 혹은 사이트에서만 노출 가능한 다음 블로그나 워드프레스에 대해서는 좀 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해 보이네요.

그 밖에도 2월까지 싸이월드, 트위터, 구글플러스,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노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채널의 경우는 사용자가 증가하는 만큼 기업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데요, 대행사들이 기업에서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도록 설득하는 데 큰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자료 및 기사
네이버 공지사항 : http://submit.naver.com//read/1000003074/10000000000030532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