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 후 트위터 페이스북처럼 이용하면 되나?

트위터 사용자가 많이 줄었다고 하지만 140자에 함축된 메시지가 주는 매력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실제 발행은 하지 않아도 구독 기능을 활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지난주 트위터가 미리 공지한 대로 트위터의 프로필 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트위터 계정에 새로운 가이드에 맞춰 이미지 교체가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변경하세요. 사전 공지도 친절했고, 변경된 가이드도 페이스북보다 제작이 쉽게 되어 있어서 좋네요.

New Twitter Profile

New Twitter Profile 활용 팁

1. 헤드 이미지 – 1500 X 500 헤더 이미지 / 400 이상의 정사각형 프로필 이미지를 업데이트하세요.
2. 상단 PIN 고정 – 트윗 중 프로모션 혹은 활성화가 필요한 트윗은 프로필 상단에 고정하세요.
3. 이미지와 비디오 활용 – 트위터 멘션 중 이미지와 영상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150% 더 많은 리트윗을 받을 수 있어요.
4. 트윗 구분 – 비디오, 사진 포함 / 리플라이 / 일반 트윗을 구분합니다. @로 시작하는 리플라이를 주의해서 이용하세요.
5. 좋아요(Favorite)도 전략적으로 접근하세요. -‘좋아요’를 누르면 해당 사용자에게도 알림이 가고, 계정에서도 표시가 남게 됩니다.

트위터 개편 사전 공지 (4월 8일)

트위터 개편 완료 공지 (4월 22일)

첫 트위터 내용 찾기

5 tips to optimize your new Twitter profile layout

>> clip 4u